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가족의 건강과 청결하고 깨끗한 치아관리에 앞장서겠습니다.

5108번 게시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염원 담은 2025 치과인의 밤 성황리 개최
  작성일 : 2025-12-15     조회 : 76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염원 담은 2025 치과인의 밤 성황리 개최 첨부파일 : 1765763236.jpg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염원 담은 2025 치과인의 밤 성황리 개최 첨부파일 : 1765763239.jpg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염원 담은 2025 치과인의 밤 성황리 개최 첨부파일 : 1765763241.jpg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염원 담은 2025 치과인의 밤 성황리 개최 첨부파일 : 1765763244.jpg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염원 담은 2025 치과인의 밤 성황리 개최 첨부파일 : 1765763246.jpg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는 지난 13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광주 유치를 위한 2025 치과인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태조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실장, 고정태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장, 황윤찬 전남대학교 치과병원장, 임성훈 조선대학교 치과병원장 등 다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250여 명의 회원과 치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가족을 움직이는 소통심리학으로 유명한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부부 갈등 없이 행복하게 사는 의외의 비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본 행사에 앞서 정삼인 총무이사의 사회로 국립치의학연구원 광주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국립치의학연구원의 광주 유치가 지역 치의학 발전과 국가 치과 보건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원길 광주시치과의사회장은 인사말에 "이번 치과인의 밤은 예년의 체육대회를 대신해 마련한 자리로, 행복한 가정의 시작인 부부관계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요즘 시대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연말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는 동시에, 국립치의학연구원 광주 유치가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태조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실장은 축사를 통해 "국립치의학연구원이 광주에 설립된다면 지역 의료산업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광주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이호선 교수는 풍부한 상담 경험과 심리학적 지혜를 바탕으로 부부 관계에서 흔히 겪는 갈등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교수는 "소통의 기술을 익히고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핵심"이라며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참석자들은 강연 내내 깊은 공감을 표하며 적극적으로 호응했고, 강연 후에는 "바쁜 진료 일정 속에서 놓치기 쉬운 가족의 소중함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친목 모임을 넘어 광주 치과계의 숙원 사업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를 위한 결속을 다지고, 동시에 치과인 가족들의 행복과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한편, 광주는 2012년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필요성을 제기하며 유치 활동에 나섰다. 그간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연구용역 수행, 심포지엄·포럼 개최, 근거 법률 발의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도 국립치의학연구원의 광주 유치를 위해 지역 의료계, 학계, 정치권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5108번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광주시치과의사회, 신입직원 대상 보험청구 교육 성황리에 개최
다음글 2026 신년 하례회 개최


Top이동